본문 바로가기
커뮤니케이션/연애 이모저모

짝사랑 고백, 성공법 다 알려드림.

by 웰빙마스터 2022.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을 위한 가이드를 알려드리는 행복마스터입니다.

사람은 사랑을 하기 전 조그마한 불씨의 좋아하는 감정이 생기고 이를 바탕으로 점점 서로에게 큰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은 나는 알 수가 알 수가 없죠, 상대가 나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내 마음을 고백해도 될까 혹시나 내가 고백해서 상대가 싫어하면 어쩌지? 그나마 지금은 이야기라도 할 수 있는데, 혹시 고백해서 말도 못 하게 되면 어쩌지?라는 온갖 잡생각이 나를 지배하기 시작합니다. 

 

짝사랑에서 벗어나는 길은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고백해서 사랑에 성공하느냐 아니면 친구로 남느냐 둘 중 하나일 겁니다. 

물론 두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짝사랑의 종착역은 다가온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좋은 방향으로, 좀 더 가능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 행동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성공확률을 높여드릴 짝사랑 성곱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

 

Step1. 친해지기 

좋아하는 감정이 생기는 경우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 학교에서 다른 반 친구의 어떤 매력을 발견했다. 
  •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힘든 일을 하고 있으면 어디선가 나타나 나를 도와주고 있다. 
  • 직장동료가 내 고민을 잘 들어준다. 
  • 동호회에 나갔는데 첫눈에 반했다. 

사람의 감정은 나 자신조차도 컨트롤할 수 없을 만큼 복잡합니다. 하지만 더 복잡한 것이 사랑이죠. 나도 모르는 순간 상대방은 이미 내 마음속에 들어와 있는 겁니다. 

 

그럼 이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단순합니다. 

일단 친해지세요. 친근한 상태로 좋아하는 감정이 생겼다면 이 단계는 건너뛰어도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우호적인 감정으로 당신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 되겠습니다. 

 

그 친구의 친구를 통해 안면을 익히고, 힘든 일을 하는 나를 도와줌으로써 내가 상대방을 좋아하게 된 것처럼 상대방이 힘들일을 하고 있을 때 은근슬쩍 도움을 주고, 고민을 잘 들어주는 상대라면 식사로 대접을 하면서 고민이 아닌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동호회에 집중하는 상대방이라면 다른 사람보다 동호회 테마에 대해 좀 더 깊게 공부하고 상대방에게 어필을 함으로써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행동들이 상대방과 나 사이에 이야깃거리를 만들고 대화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Step2. 확인하기

상대방과 친해졌다면 다음은 확인하기입니다. 무엇을 확인해야 될까요? 곰곰이 생각을 해봅시다. 이제 막 친해지기 시작했다면 확인해야 하는 사항들이 너무 많습니다. 

  • 남자친구가 있는지
  • 이상형이 무엇인지 
  • 상대방이 지금 연애를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상황인지 
  • 어떤 행동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내가 이 사람과 만나고 싶다는 감정을 갖고 있다면 당연히 연인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겠죠. 내가 아무리 공을 들이고 잘 보여봤자 연인이 있다면 짝사랑 성공에 다가갈 수 없습니다. 골키퍼는 생각도 하지 마세요. 골은 안 들어갑니다. 

 

이상형을 알아보는 방법은 쉬워요. 드라마나 예능 등의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어떤 연예인은 누가 이상형이라더라 나는 어떤 이상형이 좋다, 너는 어떤 사람이 좋다고 생각되냐 너무 쉽습니다. 알아보세요. 

 

사랑은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여유롭지 못한 상황은 사랑도 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여유는 돈 얘기가 아닙니다. 일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가 있고, 어떤 이는 미래를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이 당신과 사랑을 하는 것 또한 결국 당신에게 내 인생의 시간을 희생하는 것이죠. 상대방이 여유롭지 못한 상황이라면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조급함은 사랑도 멀리 떠나보내게 됩니다.  

 

Step3. 스며들기

마음에 스며들어야 합니다. 허전한 감정을 살면서 한 번쯤 겪어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디서 오는 허전함일까요? 당연히 있어야 할 자리에 없어서일까요? 그것이 지금 내 마음에 큰 부분을 차지하게 때문이겠죠.

 

이성과 감성, 사람은 한 사람인데 왜 두 가지의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일까요? 우리는 감성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그 사람이 나를 마음으로 생각하도록, 그렇다고 밀당을 할 생각이라면 치워버립시다. 

 

감성에 호소할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나를 지켜줄 것만 같은 보호막이 되는 것, 상대방이 행동하기 어려운 부분을 나서서 해결해주는 해결사가 되는 것 등 상황과 상대방의 특성에 따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Final. 고백

가장 힘든 마지막 단계 고백입니다. 맨 앞서 말했듯이 여러 가지 고민이 될 겁니다. 하지만 이 단계까지 착실히 행동했다면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이미 마음으로 느끼고 있을 겁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개그맨들은 단순이 사람을 재밌게 해 주기 때문에 그걸 좋아하는 아름다운 여자랑 결혼을 하는 걸까요? 그렇지 않을 겁니다. 개그맨들은 자신을 다 보여줄 수 있는 용기를 갖고 있습니다. 그 용기가 결국 원하는 상대방을 챙취하는것이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짝사랑 성공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용기를 갖고 행동하면 당신도 미인을 챙취할 수 있습니다. 행동하세요. 

 

 

끝.

 

 

 

반응형

댓글